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 홈페이지
오늘 저의 블로그에서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상세하게 여러분에게 설명해 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정부 정책이 계속 마련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소상공인임을 증명하는 소상공인확인서가 필요한데요.
소상공인확인서는 발급 기관이 두 개로 나누어져 있어 어디서 신청을 해야 할지 헷갈리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오늘은 소상공인확인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
소상공인확인서는 용도에 따라 발급방법이 달라집니다.
착한 임대인 및 선결제 캠페인 세액공제용 소상공인확인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며, 이 외 용도의 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진행합니다.
오늘은 이 중 착한 임대인 및 선결제 캠페인 세액공제용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접속
홈페이지 화면 중앙에 위치한 소상공인 확인서 온라인발급 시스템 배너를 클릭합니다.
2.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신청
왼쪽의 신청서 작성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본인인증
소상공인마당 회원가입 여부에 따라 인증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4. 이용약관 및 동의
상단의 모두 동의 버튼을 클릭하고 스크롤을 내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안내창이 나타납니다. 내용을 읽은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일 모두 동의를 선택하지 않으셨다면, 신분증과 더불어 사업자등록증명원, 매출액 증빙자료, 상시근로자 증빙자료(상시근로자가 없는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합니다.
5. 신청서 작성
개인정보 작성 후 인정기간 연도를 선택합니다.
먼저 오른쪽 상단의 기존업체정보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정보가 자동입력됩니다. 조회 데이터가 없을 시 기업정보 사업장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또한, 발급용도 선택 및 발급 부수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첨부파일을 등록하고,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2021.04.11 - [복지정책] - 소상공인 전기요금(전기세) 감면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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