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및 PDF 출력
오늘 저의 블로그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상세하게 여러분에게 설명해 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직장 생활, 은행 업무, 부동산 계약 등 우리 생활에서 생각보다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주민센터에 직접 가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야 했고, 발급 수수료도 들었는데요. 지금은 쉽고 빠르게 집에서, 무료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포털사이트에 정부24 혹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검색하고 가장 위에 뜨는 사이트를 클릭해줍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첫 화면에 보이는 자주 찾는 서비스 코너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민원 신청
화면에 보이는 민원 안내사항을 읽은 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뜨면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 민원24에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동의
개인정보 수집 안내사항을 읽은 뒤 동의를 선택합니다.
4. 신청 정보입력
신청인의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 부분은 필수 입력사항이니 정확하게 입력하도록 합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5. 교부 신청
제일 상단에서 주민등록표 등본이 선택된 것을 확인하고 주소와 발급형태를 선택합니다. 만일 주민등록초본이나 영문문서가 필요합니다. 번거롭더라도 다시 한번 본인 인증을 진행해줍니다.
수령방법에서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6. 본인 인증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인 인증 방법은 간편인증 혹은 공동인증서 중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7. 신청내역 확인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신청내역을 확인하고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다시 한번 본인 인증 팝업창이 뜹니다. 번거롭더라도 다시 한번 본인 인증을 진행해줍니다.
8. PDF 파일로 저장
오른쪽 윗부분의 인쇄 버튼을 누르면 인쇄창이 뜹니다. 대상 부분에서 인쇄 방법을 변경할 수 있으며, PDF로 저장을 선택하면 별도의 출력 없이 PC에 저장됩니다.
2021.03.09 - [복지정책] -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및 기간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0) | 2021.03.13 |
---|---|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및 혜택 (0) | 2021.03.12 |
65세 이상 노인 혜택 총정리 (0) | 2021.03.11 |
기초연금 수급자격 및 신청 방법 (0) | 2021.03.11 |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및 기간 (0) | 2021.03.09 |